보도자료
열린마당 보도자료

  • [전남매일] 6월 1일 무등산서 ‘인문 축제’ 열린다

  • 작성자 : 관리자 작성일 : 2024-05-01 조회수 : 101

6월 1일 무등산서 ‘인문 축제’ 열린다

숲속의 음악여행 등 체험 행사 다채

2024. 05.01. 16:10:05

01_385085.jpg

오는 6월 1일 부터 광주 동구 무등산 일원에서 진행되는 무등산 인문축제 리플랫

광주 동구는 다음 달 1~2일 무등산 증심사지구 일원에서 무등산 인문 축제 ‘인문 For:rest’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.

이번 축제는 무등산 다양한 인문자원을 소재로 한 ‘쉼을 위한(R)·지구를 위한(E)·나를 위한(S)·내일을 위한(T)’을 주제로 시민참여와 관광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생태인문축제로 진행된다.

축제 기간 동안 ▲장불재에서 펼쳐지는 세상에서 가장 높은 인문 도서관 ‘1187 라이브러리’ ▲무등산의 생태인문적 가치와 축제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‘무등인문행진’ ▲숲멍·책멍 ‘편백숲 인문 캠프닉’ ▲춘설차와 함께하는 명상 ‘춘설사유정원’ ▲소설가·예술인과 함께하는 인문 토크 ‘다정한 인문학’ ▲‘지역활동가들의 스토리를 중심으로 전시하고 공유하는 ‘인문팝업스토어’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.

이중 ‘1187 라이브러리’는 무등산 장불재에서 운영되는 산정 도서관으로, 하늘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잠시 쉬어가며 지성을 채우고 아름다운 무등의 자연을 느껴볼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.

다음 달 1일에는 학운초등학교부터 문빈정사 앞 축제 무대까지 1.7㎞ 구간을 걷는 ‘무등인문행진’이 열리며 석아 최원순, 오방 최흥종, 의재 허백련의 이야기를 따라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는 추리게임형 미션투어 ‘무등산151’ 등이 준비돼 있다.

2일에는 ▲유치부~중학생 대상 ‘의재미술관 사생대회-그림소풍, 무등을 그리다’ ▲영화배우 봉태규 초청 ‘인문토크콘서트&숲속의 인문토크’ ▲인문해설과 인문체험을 결합한 숲 투어, MBC 별밤지기 문화DJ 문형식과 함께하는‘숲속의 음악여행’ 등이 이어진다.

임택 동구청장은 “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한 무등산 인문축제 ‘인문 For:rest’는 지혜·예술·마음·자연·인문도시 등 5가지 테마가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했다”면서 “숲 속에서 경험하는 인문적 만남과 교류를 통해 나를 살피고 주변을 돌아보며 삶의 지혜를 넓히는 값진 시간이 되도록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”고 말했다.


/이수민 기자 

  • 이전글 다음글 수정 삭제
  • 목록